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젠리 수면모드 적용기준/해제 방법 [젠리 이용편]

젠리 수면모드

 

 

지도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젠리는 '수면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현재 상태를 아이콘으로 표시하며, 상대방은 이를 통해 사용자의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젠리 수면모드는 수면시 방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이며, 친구가 잠을 자거나 깨어났을 때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젠리 수면모드 적용기준

 

젠리 수면모드는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움직임이 없을 경우 수면 상태에 있다고 추론해 자동으로 표시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움직임이 없다는 것은 휴대폰에 내장된 움직임 센서와 GPS 등을 활용해 판단하게 됩니다. 때문에 휴대폰을 동작하지 않고 한 곳에 오랜 시간 머물 경우에도 수면모드가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수면 정보 표시줄을 누르면 수면모드로 표시된 친구가 깨거나 움직임이 있으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알림은 1회만 제공됩니다.)

 

 

수면모드 활성화를 원하지 않는다면, 유령모드를 사용해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동작하거나 장소를 옮겨도 수면모드는 해제됩니다.

 

 

젠리모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위치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투명모드로 설정되어져 있습니다. 사용자는 설정 변경을 통해 안개모드 혹은 얼음모드 등 유령모드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안개모드는 대략적인 범위의 위치 정보가 임의로 공개됩니다. 공개범위는 실제 위치에서 대략 10m ~ 1.2km까지 입니다.

 

 

얼음 모드는 안개모드 보다 정보를 더 제한해 표시합니다. 모드를 얼음모드로 변경하면 설정 이전의 마지막 실시간 위치 정보에서 업데이트가 멈추고, 위치를 변경하더라도 정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얼음모드 변경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