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우리카드결제 009 사용내역 의미/출처 [우리카드 이용편]

우리카드결제 009

 

 

결제일에 청구되는 우리카드 이용대금은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에 이용한 카드 사용내역을 기준으로, 매출전표가 접수 확정된 날짜로 청구됩니다.

 

 

가맹점에서 매출전표 접수가 지연될 경우 다음 결제월에 이용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내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카드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이용 Q&A

 

▶ 우리카드결제 009 사용내역 의미/출처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로 승인된 결제 항목은 '후불교통카드 결제' 금액으로, 휴대폰 요금 자동 이체 요금 및 기타 서비스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 이용대금은 신용공여기간(결제일별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을 신용공여일 마지막 영업일에 합산하여 청구하게 됩니다.

 

 

▶ 후불교통카드 이용 제한 사유

 

우리카드 후불교통카드는 카드 거래정지(분실, 연체, 정지 등) 신청 해제 시, 해제일로부터 2~3 영업일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간이 2~3 영업일 이내라면 일시적으로 카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버스 등의 단말기 업데이트에 시간차가 있기 때문에 이용되는 시점은 단말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후불교통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는 월(1~말일) 회원별 최대 3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대금이 월 30만원을 초과했다면 이용이 제한됩니다. 전월에 30만 원 초과 이용으로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기능만 거래정지 되었다면, 매월초 2~3 영업일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거래정지 신청 및 해제, 이용대금 월 초과 등의 사유 외에도 교통이용 가능 지역여부 및 카드 훼손 등의 사유로 인해 후불교통카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원인이 불명확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는 1588-9955/1599-9955번입니다. 종합 상담은 평일 기준 09:00~18:00시까지 서비스를 지원하며, 분실 및 승인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