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가능하다?! [팩트체크]

아이폰 앱보관함

 

 

아이폰 앱보관함(App Library)은 iOS의 대표적인 업데이트 중 하나로, 안드로이드 앱 서랍과 유사한 기능이며 앱을 찾고 정리하여 원하는 앱만 홈 화면에 표시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합니다.

 

 

앱보관함은 소셜 미디어, 유틸리티, 생산성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는 없고 애플에서 자동 생성한 카테고리 입니다. 앱은 카테고리별로 자동 정렬됩니다.

 

 

아이폰 앱보관함 이용 Q&A

 

▶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가능한가요? 페이지에서 지우고 싶어요!!

 

아이폰 앱보관함은 현재 끄기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추후 고객 불만사항 및 의견을 반영해 애플에서 기능을 업데이트할 여지는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페이지 자체를 삭제하거나 지울 수는 없습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은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순서가 재 정렬됩니다. 새로 설치한 앱은 앱 보관함에 추가되지만, 새로운 앱이 다운로드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앱보관함에서 앱 검색 어떻게 하나요?

 

앱보관함 기능이 추가되면서 앱을 홈 화면에 정렬해 두지 않아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카테고리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지 않다 보니 앱을 찾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고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앱보관함에서는 검색 기능을 추가해 이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을 클릭하면 아이폰 기기에 설치된 앱이 알파벳 순 또는 한글 순으로 정렬되며, 검색창에 앱 이름으로 Search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iOS14로 업데이트되면서, 앱보관함 이외 홈 인터페이스에 어떤 변화가 있나요?

 

iOS14로 버전이 올라가면서 홈 인터페이스 주요 변화로는 위젯, 앱보관함, 콜바, 화면 속 화면 등의 기능의 추가 또는 업데이트 입니다. 새롭게 설계된 위젯은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제 위젯을 홈 화면에도 추가할 수 있고 위젯 크기 선택도, 배치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iPhone을 사용 중일 때 일반 전화, FaceTime, 오디오, 서드파티 앱에서 전화가 걸려왔을 때 기존의 전체 화면이 아닌 안드로이드처럼 위에서 내려오는 팝오버 바 형식으로 작게 표시됨으로써 더이상 기존에 하던 일을 가리지 않습니다.(콜바, Compact Calls)

 

 

화면 속 화면(Picture in Picture) 기능은 안드로이드처럼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함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PIP 기능을 말합니다. 사파리에서 보던 동영상뿐만 아니라 FaceTime을 하면서도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