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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수수료 차감 기준 A to Z

토스카드 재발급

 

 

토스카드(토스머니카드)는 2021년 1월 1일 부로 신규 발급이 종료됨에 새로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토스카드를 이용하던 사용자라면 분실 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실에 따른 토스카드 재발급 시에는 2,0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며, 해지 후 365일 이내 발급 신청 시에도 2,000원이 부과됩니다. 재발급한 새 카드를 토스에 등록하면 잃어버린 카드는 해지됩니다.

 

 

토스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토스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은 토스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토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4905번 입니다. 토스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됩니다.

 

 

토스 앱에서는 홈 화면 중 카드 카테고리 내 '토스머니카드' 링크를 클릭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규 발급 중단으로 기존 사용자가 아니라면 링크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토스머니카드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 탭을 누른 후 [카드 재발급]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재발급 신청 페이지에서 [재발급하기] 탭을 클릭하면 신청이 접수됩니다. 재발급 카드의 배송이 실패할 경우 기존 카드와 함께 폐기됩니다.

 

 

토스카드 재발급 수수료

 

토스카드 신규 발급은 무료로 지원되지만, 재발급은 2,0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1,000원에서 2,000원으로 상향) 재발급한 토스카드는 재등록해야 합니다.

 

 

재발급 받은 토스카드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기존 카드는 최대 2달까지만 쓸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한 경우 재발급받은 카드를 토스에 등록하면 분실신고된 카드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토스카드 연말정산

 

토스머니카드로 결제한 내역도 연말정산 시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내역에 비씨카드로 자동 반영되며, 소득 공제 비율은 체크카드, 선불카드, 현금 영수증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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