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비밀번호 찾기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할 경우 사용이 제한되며, 체크카드 비밀번호 찾기/변경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기준은 은행별로, 금융기관별로 차이는 있지만, 보통 3회 동안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오류가 발생하고 카드 사용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1] 은행 영업점 방문
체크카드 비밀번호 찾기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찾는 방법과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찾는 방법 등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은행 영업시간은 보통 평일기준 09:00~16:00까지 입니다.
성인의 경우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과 체크카드만 지참하면 간단한 확인후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새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과 동행하거나 법정대리인이 대신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 또는 은행앱 이용(KB국민은행 앱 기준)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체크카드 비밀번호 찾기/변경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은행 전용앱을 통해 사용자가 간편히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은행별로 경로에는 차이가 있지만 방법은 대부분 동일하며,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신규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전체메뉴(三) 선택
체크카드 비밀번호 찾기/변경을 위해 먼저 KB국민은행 앱에 로그인 한 후 메인화면 우측상단에 위치한 전체메뉴(三)를 클릭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 항목 클릭
전체메뉴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MY KB] 카테고리를 탭한 후 [카드관리 >> 비밀번호 변경]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 체크카드 비밀번호 찾기/변경
카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로 이동하면 기존 비밀번호를 아는 경우와 모르는 경우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형 및 카드종류를 선택한 다음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초과시 오류횟수 제한 해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