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다날 결제정책/취소·환불 정책 Q&A(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다날 결제정책

 

 

다날 휴대폰 소액 결제란?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카드나 무통장 입금 대신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결제 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합산 되어 청구됩니다.

 

 

다날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통화요금 미납으로 인하여 신용불량으로 등록되거나 미성년자, 선불요금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날 결제 정책 Q&A

 

▣ '소액결제 다날' 이라고 요금이 나왔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인터넷으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할 때 유료 금액을 카드나 무통장 입금이 아닌 휴대폰으로 결제한 내역을 표시한 부분입니다.

 


 

요금 청구는 전월 한 달 동안 결제한 내역이 휴대폰 요금에 합산 되어 청구됩니다. 고지서에는 '소액결제 다날' 외 상세한 사용 내역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유료 서비스 실사용자 확인 등의 정보는 다날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 휴대폰결제 시 한 달만 유효한가요? 다음달에도 같은 금액이 청구되나요?

 

결제 시 정액제 요금 유무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규정에 따라 다르며 월 정액제로 요금을 신청했다면 결제한 금액이 매달 자동으로 연장 결제됩니다.

 

 

정액제 신청으로 매달 자동으로 결제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용한 사이트로 문의하거나 신청 페이지에서 취소해야 하며 다날 고객센터에서는 결제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결제한 내역을 환불, 취소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다날은 유료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업체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역할만 할 뿐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권한은 유료 콘텐츠 제공사로 문의 해야 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결제 당월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익월 취소 불가)

 

 

매월 결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하기 위해 말 일자로 모두 통신사에 데이터가 이관되며, 유료 콘텐츠 제공사에서 결제한 달이 지났다고 취소할 수 없다고 한다면 결제 취소가 아닌 환불로 처리를 받아야 합니다.

 

 

▣ 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다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3355번이며,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월~금) 09:00부터 18:00시까지 입니다.

 

▶ 채권관리팀 1833-7206(평일 월-금 9시-18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