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해결법 3가지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노트북 와이파이가 안 뜨는 주요 요인은 무선랜 장치가 비활성화된 경우입니다. 이외에도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된 경우나 어댑터 설정 오류 및 이상 시에도 동일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설정 문제로 발생하는 노트북 와이파이 통신 오류는 설정을 변경한 후 재부팅하면 대부분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랜카드에 문제가 생겼거나 통신사 회선, 장치 및 기기 이상으로 야기된 문제는 A/S를 맡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점검사항 [1] 무선랜 장치 활성화

 

무선랜 장치가 비활성화된 것이 원인이 되어 노트북 와이파이 오류가 발생한 경우라면,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제조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무선랜 장치 활성화 및 비활성화 조작키는 [fn키+F8키]이며, 키보드 상에 통신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점검사항 [2] 무선랜카드 제거 후 재설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랜카드에 문제가 발생하면,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무선랜카드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장치 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무선랜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무선랜카드 드라이버가 저장되어 있지 않다면, 무선랜카드 제거 시 기존 소프트웨어는 지우지 않는 것으로 지정합니다.(옵션 선택 시 드라이버 자동 설치)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점검사항 [3] 서비스센터 또는 A/S센터 고장 신고

 

간단한 설정 문제로 야기된 오류가 아니라 통신사 통신 문제 및 랜카드 고장, 공유기/기기 고장 등 설정 이외 문제로 발생한 오류는 전문가가 아니라면 해결이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기기 서비스센터 혹은 통신사 A/S 센터로 고장 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전문가가 해결할 수 있는 범주의 문제가 아닐뿐더러 잘못된 조작으로 인해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노트북 메인보드에 대한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