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절 뜻
그랜절은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선보이며 주목을 끌었는데, 연예인들이 인증에 나서며 계속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모양세 입니다.
그랜절을 시연한 배우 이동휘 조차 드라마 제작발표회 당시 그랜절을 위해서 요가와 필라테스로 단련 중이라고 언급해 아무나 따라할 수 없음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그랜절 뜻 의미
그랜절은 네이버 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에 등장한 절로, 사실 그랜절이라 불리는 절은 없습니다.
그랜절에서 '그랜'은 영어단어 'Grand'를 지칭하며 '장대한', '웅장한' 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그랜절 뜻은 웹툰과 드라마에서 '절 중에 최고봉으로서 상대방을 극 존중하기 위해 행하는 행위로, 절 중에 가장 큰 절의 위력을 지니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랜절과 유사한 요가 자세로는 Salamba-Shirshasana(사람바-시르사사나)가 있습니다.
Salamba-Shirshasana(사람바-시르사사나)는 우리말로는 '머리로 서기 자세'를 말하며, 오장육부 위치를 잡아주고, 집중력 향상, 균형감각 향상, 머리를 맑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초보자들은 시연시 바닥에 매트를 깔고 부상에 대비해야 합니다.
균형을 잡지 못하면 뒤로 넘어가기 쉽고 자세가 흐트러질 경우 목이나 팔에 무리가 가고 부상 위험이 항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랜절은 일본의 예법인 도게자(どげざ)와 비교되기도 합니다.
도게자는 땅 위에 직접 앉아 엎드려 절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랜절은 상대방에게 존중의 의미로 행하는 행동인데 반해, 도게자는 수습 못 할 사고를 쳤거나 매우 곤란한 부탁할 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랜절을 따라 하기 위해서는 근력과 균형감, 유연성 등이 모두 필요합니다.
요가는 몸의 밸런스와 유연성, 심리적인 안정, 몸의 순환에 효과가 크고, 필라테스는 길고, 가는 근육을 만들고 몸의 파워와 균형을 바로 잡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요가와 스트레칭이 접목된 필라테스는 스트레칭 위주의 동작들이 많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는게 특징입니다.
요가와 필라테스의 가장 큰 공통점은 심신 단련과 함께 몸의 감각을 키우는데 좋은 영향을 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요가와 필라테스는 각각 호흡법은 다르지만, 동작을 할 때마다 동반하는 호흡을 통해 신체를 컨트롤 할 수 있으며 굳고 뭉쳐있는 근육을 길게 늘려주거나 조여주며 몸매의 교정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