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우편 배송조회
국제우편 배송조회는 국내 우편과 마찬가지로 등기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제우편 배송조회 서비스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로그인 및 회원가입 없이도 등기번호(EMS 번호)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제우편 배송조회 방법 A to Z
● 홈페이지 접속
국제우편 배송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해 먼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도 '인터넷 우체국' 키워드를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 [원클릭배송조회] 선택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원클릭배송조회 [MORE] 버튼을 클릭합니다.
● EMS(등기)번호로 조회
원클릭 배송조회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국제우편(EMS)배송조회]를 선택한 다음 입력란에 EMS(등기)번호를 기입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기본정보란에 보낸사람, 발송날짜, 받는사람, 수신날짜, 배달단계 등의 정보가 표시되며, 배송진행 상황이 리스트 됩니다.
배달보장일자는 통관에 소요되는 일수 만큼 연장됩니다.
배달을 시도했지만, 받는사람 부재 등으로 배달이 안 된 경우는 정상 배달로 간주하며 송달소요기간(약1주일)이 경과한 경우 이메일 행방조사청구 신청을 하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배송되는 국가로 인계된 이후의 배달 과정 및 처리일시는 해당국가의 시각이 표시되며 항공기 탑재 이벤트 이후 종적이벤트는 현지 시간 기준입니다.
배송조회는 접수 후 1년 미만의 우편물만 가능합니다.
택배 행방조회 청구기한은 접수한 다음날로부터 국제소포는 6개월 이내, 국제특급은 4개월 이내, 배달보장서비스 대상국가는 30일 이내, 국제특급프리미엄은 4개월 이내이며 청구기한이 지나면 손해배상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국제우편 발송 및 배송조회에 관한 문의는 우체국콜센터에서 담당합니다.
우체국 콜센터/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300번이며, 평일 기준 09:00~18:00까지, 토요일은 09:00~13:00까지 운영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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