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CNCAND 위치/배송기간 A to Z(CNCAND 발송준비/배송중/출고 의미)

CNCAND

 

'CNCAND'는 국제 우편 처리 센터 코드로, 해외 직구 또는 해외에서 물품을 배송 받거나 구입하는 경우 혹은 한국에서 해외로 배송하는 경우 거치는 일종의 물류센터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물품이 중국을 경유해 발송되거나 배송되는 경우 배송조회 시 CNCAND, CNBJSD, CNTAOD, CNTSND 등의 우편 코드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CNCAND 위치/배송 기간 A to Z

 

CNCAND는 EMS 국제 우편 처리 센터 코드 중 하나입니다.

 

EMS란? Express Mail Service의 약자로, 편지나 서류, 소포 등을 외국으로 배달해 주는 국제특급우편을 말하며,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합니다.

 


 

'CNCAND'에서 CN은 중국(CHINA)을 지칭하는 국가코드이며, 'CAND'는 중국 광저우를 뜻하는 도시코드 입니다.(광저우 도시코드 : CAN, GUANGZHOU)

 

 

도시 코드(City Code)란? 도시 이름을 일련의 단위로 코드화. 기본적으로 도시 코드는 영문 3자리로 조합하는데 예를 들어 서울은 SEL, 미국 로스앤젤레스는 LAX, 영국 런던은 LON 등으로 정해져 있으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주관으로 지정됩니다.

 

도시코드는 항공권 발행 등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구간 단위입니다.

 

 

중국내 EMS 코드는 발송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북경(베이징) EMS 코드는 'CNBJSD' 이며, 청도(칭다오) EMS 코드는 'CNTAOD'이고, 천진(톈진)은 'CNTSND'를 배송코드로 사용합니다.

 

 

'CNCAND' 발송 준비 단계란? 광저우에 위치한 우체국에서 택배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NCAND 출고'는 집화 처리 후 분류가 완료된 택배가 광저우에 위치한 우체국에서 공항 또는 항만으로 이동할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의미이고, 'CNCAND 배송중'은 택배가 이동 중이라는 뜻입니다.

 

 

광저우 EMS 우체국(CNCAND)에서 출고된 택배는 국제우편물류센터로 이동한 후 수취인이 거주하는 국가의 우편집중국으로 이동합니다.

 

'CNCAND'에서 국제우편물류센터로 이동하는 기간은 대략 1주일 가량이며, 이후 2~3일 내 택배가 수취인에게 전달됩니다.

 

 

다만, 국제우편물류센터로 이송 되는 기간이 길어지거나 배송 단계별로 물류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2주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으며, 길게는 배송에 한 달 가량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해외직구는 기본적으로 적어도 1~2주의 배송기간을 감안해야 하며,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이어지는 할인기간 동안에는 특히 거래량이 대폭 늘어나 국내에 배송되기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