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인실좋 뜻, 인터넷 신조어 뜻/의미/활용 A to Z

인실좋 뜻

 

언뜻 '인실좋'은 듣기에 어감이 나쁘지 않아 뜻이 괜찮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실 '인실좋'은 사용하기에 혹은 듣기에 따라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는 신조어 중 하나입니다.

 

 

신조어는 빨리 생겨나고 열기가 식는 속도 또한 빠르기 때문에 그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기 쉬운데, '인실좋'과 같은 신조어는 사용 시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신조어 뜻/의미

 

▣ 인실좋 '인생은 실전이야 조+ㅈ만아'의 줄임말.

 

'조+ㅈ만아'가 부적절하게 들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채팅에서 사용도 제한되는 경우가 많아 '인실조+ㅈ'을 '인실좋'으로 순화해 사용.

 


 

'인생은 실전이야'는 조언이나 충고 등으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조+ㅈ만아'가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인실좋'은 상황에 맞게, 상대방과의 친분을 생각해 적절히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톡디 '톡 아이디'의 줄임말.

 

전화번호를 교환하기 보다는 비교적 가볍게 연락할 수 있는 톡 아이디 교환을 요청할 때 사용.

 

 

▣ 구취 '구독취소'의 줄임말.

 

 

주로 유튜브에서 사용하는 신조어로, 방송을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혹은 BJ가 실망스러운 말을 하거나 행동을 했을 때 구독을 해제할 때 사용.

 

 

▣ 설참 '설명참고'의 줄임말.

 

방송이나 영상에서 설명이 너무 길어질 때 자세한 내용은 설명을 참고하라는 의미.(설명이란 유튜브 영상 밑에 있는 설명란을 지칭)

 

 

▣ 판플레이 '판(놀 거리) + PLAY(놀다)'의 합성어.

 

재밌게 놀 수 있는 판만 있다면 기꺼이 즐기고 놀겠다는 의미로, '온라인 탑골공원'이나 '제목학원' '웃긴 댓글 모음집' 등읜 콘텐츠는 모두 판플레이의 일종.

 

 

15초의 짧은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인 '틱톡(Tik Tok)' 역시 판플레이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한 콘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 윰차 '유모차' '유무차별'을 줄여 부르는 말.

 

유무차별은 구독자와 비구독자 혹은 유명인과 유명하지 않은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 차이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 방송에서 방송 진행자가 채팅창에 자주 글을 남기는 유명한 사람은 지나칠 정도로 친근하게 대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성의가 없거나 건성으로 대한다면 '윰차 하는거임?' 등으로 활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