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잼민이 뜻, 유튜브/트위치 용어 모음!!

잼민이 뜻

 

'재민이' 혹은 '잼민이'를 유튜브나 트위치 등의 영상매체에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잼민이'는 특히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많이 사용했는데, 이를 들은 사람들이 채팅이나 SNS상에서 유행시키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신조어가 되기도 했습니다.

 

 

[1] 잼민이 뜻/의미

 

'잼민이'는 '재민이'에서 유래됐다고 알려져 있는데, 재민이는 투네이션(Toonation)의 남자아이 목소리 입니다.

 

유명한 TTS인 재민이는 Toonation 개발자가 렐라(트위치 스트리머) 방송에 가끔 출연하는 사촌동생 민재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TTS(text to speech)란? 문자음성 자동변환 기술로, 미리 녹음된 육성을 이용하는 음성 서비스와는 달리 문자를 바로 소리로 바꿔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쉽게 말해, TTS 기술은 텍스트를 적으면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재민이'에서 유래된 '잼민이' 뜻은 초등학생 등 나이가 어린 아이들을 지칭하며, 초등학생 같은 행동을 하는 성인을 이르는 말로도 사용합니다.

 

또한 도네 음성 중에 어린 남자아이 음성이 있는데, 이 음성으로 도네한 시청자도 재민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도네는 도네이션(donation)을 이르는 트위치 용어로, 인터넷 방송에서 이루어지는 금전적 후원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기부와 달리 소통의 의미가 강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게임 클리어 등, 어떤 행동을 성공한 경우에 도네이션을 하기로 하는 '미션' 형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2] 트위치/유튜브 용어

 

● 유하 뜻 : 유튜브 하이의 약자. 트위치나 아프리카 등 유튜브 이외의 플랫폼에서 방송된 영상 중 유튜브에 해당 영상이 올라갈 확률이 높을 때 사용하는 용어.

 

 

● 트수 뜻 : 트위치 백수 약자. 트위치 방송을 자주 보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을 이르는 말.

 

● 돈미새 뜻 : 돈에 미친 새X. 도네(후원)를 받기 위해 BJ나 스트리머들이 과도한 리액션 혹은 미션을 할때 장난식으로 표현하는 단어.

 

 

● 미낳괴 뜻 : 미션이 낳은 괴물. 미션 달성을 위해 평소와는 다른 모습으로 게임을 캐리하거나 슈퍼플레이가 나올때 사용하는 용어.

 

● 자낳괴 뜻 :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유튜브나 아프리카, 트위치 등에서 돈이나 후원을 받기 위해 어떠한 일도 서슴치 않게 할때 사용하는 단어.

 

● 쿨도네 뜻 : Cool+donation. 메시지 없이 BJ나 스트리머에게 후원한 돈/금액. 도네=후원.

 

● 한본어 뜻 : 히라가나 또는 가타카나로 한국어가 나오게 도네(후원) 하는 것.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는 모두 일본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