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1

킹받네 유래, 킹받네 뜻/활용법 킹받네 유래/뜻 '킹받네'는 왕을 뜻하는 킹(King)과 열받네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열받네'와 의미는 같지만, '킹받네'가 '열받네' 보다 자신의 감정이 더 치밀어 오름을 뜻합니다. '열받네' 라는 평범한 말로는 세차게 치밀어 오르는 감정을 온전히 표한하기 부족할 때 앞 글자를 킹으로 바꿔 '킹받네'로 표현하며, 자신의 분노가 그만큼 커져 있음을 강조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킹받네 유래 킹받네의 시작은 트위치 스트리머 이자 웹툰 작가인 침착맨(이말년)이 방송에서 '열받네' 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침착맨 이말년은 '킹' '갓' 어두가 유행했을 때라 자연스레 '킹받네~ , 아 진짜 킹받네~' 로 변형해 사용하였고, 이후 자연스럽게 침착맨의 시청자들과 SNS를.. 2021. 4. 5.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가격/무게 제한 기준 [준등기 이용편] 우체국 준등기 우체국 준등기란? 우편물의 접수에서 배달 전 단계까지는 등기우편으로 취급하고, 수취함에 투함하여 배달을 완료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때문에 등기우편으로 취급되는 단계까지만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등기는 우체국에서 우편물 접수부터 수취인에게 배달될 때까지 일련의 과정을 모두 보장하며, 등기로 배송된 우편은 받는 사람이 직접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 우체국 준등기 우편 서비스는 전국 우체국 우편창구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보낼 물품을 봉투 규격에 맞게 넣고 발신인과 수취인 정보를 기입하여 창구 직원에게 준등기로 보내달라고 신청하면 됩니다. 무인 기계를 통해 우체국 준등기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일반우편 >> 준등기 우편]을 선택한 다음 [우편물 개수 선택 .. 2021. 3. 29.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해결법 3가지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노트북 와이파이가 안 뜨는 주요 요인은 무선랜 장치가 비활성화된 경우입니다. 이외에도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된 경우나 어댑터 설정 오류 및 이상 시에도 동일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설정 문제로 발생하는 노트북 와이파이 통신 오류는 설정을 변경한 후 재부팅하면 대부분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랜카드에 문제가 생겼거나 통신사 회선, 장치 및 기기 이상으로 야기된 문제는 A/S를 맡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점검사항 [1] 무선랜 장치 활성화 무선랜 장치가 비활성화된 것이 원인이 되어 노트북 와이파이 오류가 발생한 경우라면,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제조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무선랜 장치 활성화 및 비활.. 2021. 3. 22.
군단장 계급/월급·연봉 [군인 계급편] 군단장 계급 군단을 지휘하는 군단장이 관리하는 병력 규모는 대략 20,000명에서 80,000명 정도로, 군단은 최소 2개 사단(혹은 그 규모에 준하는 여단들)이나, 예비대까지 넣어 통상 3개 사단으로 편제됩니다. 또한 군단의 중요 시설을 지키는 경비연대와 예하 사단들을 보조하는 직할 전투부대(포병 여단과 특공연대 혹은 대대) 및 전투지원부대, 전투근무지원부대 등이 직할대로 존재합니다. 군단장 계급 군단장은 통상적으로 장성의 세 번째 단계인 중장이 맡습니다. 장성급은 군대 전체를 지휘 통솔하고 군대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사람으로, 준장, 소장, 중장, 대장, 원수가 장성급에 해당됩니다. 2021년 1월 기준 중장은 31명으로, 육군 20명, 해군 5명, 공군 5명, 해병대 1명이 있습니다.(대장 7명/소장.. 2021.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