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네다씹 뜻/의미(네다급/네다무/네다브/네다암 뜻)

네다씹 뜻

 

 

네다씹/네다급/네다무/네다브/네다암 등의 신조어는 기본적으로 상대방을 자신보다 낮게 보거나 비꼬기 위해 사용하는 신조어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 차별을 불러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경우 '다르다'와 '틀리다'를 혼용해 사용하는 사례가 적지 않은데, 엄연히 다른 것과 틀린 것은 구별해 사용해야 하며 나와 다르다고 해서 틀린 것으로 치부하는 것은 경계해야 할 대상 중 하나입니다.

 

 

네다씹/네다급/네다무/네다브/네다암

 

'네다씹'을 비롯해 '네다급' '네다무' '네다브' '네다암' 등은 모두 '네 다음 환자분'이란 문장에서 파생된 신조어로, '네다씹'은 '네 다음 씹덕후'의 줄임말 입니다.

 


 

'씹덕후'는 일본 애니 또는 미소녀 계열의 오타쿠/오덕후를 비하하는 은어로, 단어 자체가 비하적인 의미로 쓰이다 보니 대상이 되는 이들에게 좋지 않은 수식어가 같이 따라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다급'은 '네 다음 급식충'을 줄임말이며, 미성년자 또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등 급식을 먹는 할생들을 비하할 때 주로 활용됩니다.

 

 

'네다무'는 '네 다음 무슬림'의 줄임말인데, 단어 자체 성격이 출신 국가, 종교를 들어 비난하는 의미가 강하다 보니 자칫 인종 차별로 이어질 수 있어 사용 시 주의를 요합니다.

 

 

'네다브'는 '네 다음 브론즈'의 줄임말로, '브론즈'는 게임 상에서 가장 최하위급의 실력을 갖춘 등급을 말합니다.

 

 

'네다브'는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들을 지칭할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실력이 떨어지는 혹은 이해도가 낮거나 상대를 기본적으로 깔보는 용어로 변질되어 사용될 수 있는 만큼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네다암'은 '네 다음 암등이'의 줄임말로, 이 때 암등이는 AMD 제품을 무조건 좋아하는 극성 팬을 일컫습니다.

 

AMD는 'Advanced Micro Devices'의 약자로, 컴퓨터 CPU 분야에서 인텔의 유일한 경쟁사이며, 컴퓨터 GPU 분야에서 NVIDIA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