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44)
NWC Consulting (1)
서비스 (173)
출판 (169)
일반 (0)
195,318 Visitors up to today!
Today 34 hit, Yesterday 86 hit
daisy rss
2013.04.17 17:51
어떤 경우에는 특별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수의 아키텍처 요소들이 컴포지션(compositions)되기도 한다. 이 컴포지션된 것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다른 도메인을 넘어 유용한 것으로 알려지면 문서화되고 확산되어진다. 이러한 아키텍처 요소들의 컴포지션을 아키텍처 패턴이라 부른다. 아키텍처 패턴은 시스템이 직면한 몇몇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패키지된 전략을 제공한다.

 

아키텍처 패턴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어지는 요소들의 유형과 그들의 상호작용 방식을 기술한다.

패턴들 중의 많은 수가 그들이 사용하는 아키텍처 요소의 유형에 따라 분류된다. 예를 들어, 요소가 모듈인 경우에는 layered 패턴이 있고, 컴포넌트-커넥터인 경우에는 shared-data (또는 repository), client-server이 있고, 할당인 경우에는 multi-tier, competence center, platform 패턴이 있다.

패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3장에서 다루어진다.  

Documenting Software Architecture 2nd에서는 많은 수의 아키텍처 패턴들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에 대한 세미나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http://umlcert.tistory.com/tag/DSA세미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