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머선129 뜻, 인싸 줄임말/유행어 모음

머선129 뜻

 

'머선129' '닉차' '윰차' '스몸비' '혼틈' 등의 단어는 기존에는 없던 용어로, 유튜브나 트위치, SNS 등에서 사용되며 유행 되고 있는 신조어 중 하나 입니다.

 

 

과거에는 방송에서 시작된 유행어가 사회 전반으로 퍼졌다면, 최근에는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신조어가 역으로 방송에서 사용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며 일상 생활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싸 줄임말/유행어 모음

 

▣ 머선129

 

'머선129'는 '이게 무슨 일이야?' '이게 뭐야?' '무슨 일이야?' 등의 뜻으로 사용되는 신조어 입니다.

 

'머선'은 '무슨'의 사투리 표현이며, '129'는 '일이구(=일이야)'를 의미하는데, 의문의 표현으로도 활용되지만 이해가 가지 않거나 혹은 황당한 일을 당하거나 목격했을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로는 'What's wrong?' 'What's the matter?' 'What happened?' 'What's up?' 등의 뉘앙스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표현이 '머선129'라 할 수 있습니다.

 

 

▣ 너또다 '너도 또라이라 다행이다'의 줄임말.

 

▣ 멍청비용 생각 없이 또는 본인의 부주의로 쓰지 않아도 되는 비용을 지불하게 되면서 낭비되는 돈.(예를 들어 늦잠을 자서 택시를 탔는데 버스보다 늦게 도착했을 때 쓴 비용)

 

 

▣ 핑프 '핑거 프린세스'의 줄임말.

 

휴대폰을 사용해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보인데도 직접 찾기 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거나 시키는 사람을 이르는 신조어.

 

 

▣ 갓-

 

본래 영어 단어로 신(神)을 뜻하는 갓(God)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특정 단어나 인물 앞에 붙여 '대단하다'는 의미로 사용.

 

유명인 이름 앞에 '갓'을 붙인 '갓세돌' '갓숙' '갓혜자' 등이 인기를 끄는가 하면, 유통가에서도 '갓'의 열풍을 이어 신제품의 이름을 짓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때 '갓'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예도 있습니다.

 

 

▣ 삼귀다

 

'썸을 타다'라는 의미와 유사한 신조어로, 사(4)귀는건 아니지만 사귀는 사이로 발전하고 있는 단계란 의미로 4보다 하나 아래인 3을 활용해 '삼(3)귀다'라고 사용합니다.

 

 

▣ 고스팅

 

유령을 뜻하는 고스트(Ghost)에 진행형 ~ing을 결합한 형태로, 이력서 제출 후 면접장에 나타나지 않거나 신입 직원이 취업 후 입사 당일에 출근하지 않는 경우, 근속 중인 직원이 정상 퇴근 후 다음 날부터 출근하지 않고 일체의 연락 수단을 차단하는 상황 등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고스팅은 연인 또는 가까운 관계의 이성 중 한 명이 돌연 연락을 끊고 사라지는 상황을 지칭했지만 최근에는 고용 시장에서 지원자 또는 직원의 일방적 연락 두절 현상이 빈번히 일어나며 그 의미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잠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