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는클라스 생활정보

레게노 뜻 의미, SPOTV 김수현 아나운서가 처음 사용!!(LEGENO 뜻)

레게노 뜻

 

'레게노'는 트위치에서 생겨난 신조어로, 사전에 등재된 단어는 아닙니다.

 

 

'레게노'는 말실수로 생겨난 신조어지만, 독특한 발음과 입에 착착 감기는 어감으로 최근엔 공중파 방송에서도 심심찮게 들을 수 있는 인기 단어로 급부상 중입니다.

 

 

레게노 뜻/의미

 

레게노 뜻은 레전드(legend), 전설 혹은 전설적인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전설이라 불릴만한 상황이 발생했을때도 '레게노'를 외치기도 하며, 성공하지 못할거라고 믿었던 미션이나 일을 해냈을때 격려와 감탄의 의미로 사용할때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조어는 처음 사용한 사람이 불분명할때가 많지만, 레게노는 유래가 명확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레게노를 처음 말하고 만든 사람은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서 안경누나로 유명했던 SPOTV 김수현 아나운서 입니다.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우왁굳 대신 마인크래프트 방송을 진행하던 우왁굳의 아내 김수현 SPOTV 아나운서가 레전드(LEGEND)를 레게노(LEGENO)로 잘못 읽었던 것에서 레게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김수현 아나운서는 레전드(LEGEND)에서 'D'를 'O'로 잘못보고 '레게노'로 읽은거라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착착 감기는 어감 때문에 1회성이 아니라 점점 말에 생명력을 얻으며 여전히 인기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8년 김수현 아나운서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본명 오영택)과 결혼하며 주목을 모은바 있습니다.

 

결혼식은 가족 친지를 비롯해 소수의 지인만 초청해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우왁굳과 결혼한 김수현 아나운서는 스포티비게임즈 소속의 게임 전문 아나운서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중계를 맡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우왁굳은 김수현 아나운서보다 1살 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